여성분들이 코골이를 할때에는 남자들과의 다른 신체적특징 때문에 코콜이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대표적인 사례가 임신이 있습니다. 물론 비만이나 기도가 남성에 비해 좁아서 더욱 코콜이 할 확률이 높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수면을 취하면서 근육이 이완되고 수축되고를 반복을 하는데 그에 따라 기도가 좁아지기도 합니다. 특히 기도가 더욱 많이 좁아지게되면 숨을 쉴때 기도를 울려서 큰 소리가 나게 되며 심할경우는 공기가 드나들지 못하는 현상을 수면무호흡증이라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특별히 기도를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은 코골이를 할 확률이 남성들 보다 적은데, 여자코콜이 현상이 발생된다는 점은 호르몬의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유추할 수가 있습니다.
여자코콜이의 경우 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적어지는 중년층부터 시작되기 시작합니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기도를 관장하는 호르몬의 역활이 적어짐에 따라 여자코콜이 현상을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기도로 공기가 유입이 되지 않으면 수면무호흡증이 발생된다고 말씀드렸는데, 공기유입량이 적어지면서 산소 농도가 떨어지고 혈액 순환이 안되니 피부및 노화가 더욱 빨리 진행되면 무기력감과 피로도가 빨리 가시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호흡에 들어가는 산소량이 적어지니 심장이 더욱 부하를 받게 되고 신체의 중추기관인 뇌에까지도 무리가 가게 됩니다.
특히 여자코콜이 현상이 중년층이후로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병원에 가는걸 꺼려하기도 하고,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아서 통계자료는 많이 잡히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폐경기나 비만으로 인해서 더욱 그 증상이 심해지는데요.
그럼 어떻게하면 이런 코콜이 현상을 치료할 수 있을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병원에 들러 자세한 진단을 받으셔야 본인에게 맞는 최적을 치료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주로 목젖을 잘라내는 절개수술이나, 주사를 이용해서 처리하는 방법, 고주파로 틀어진 기도를 열어주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으니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부끄러워 마시고 병원으로 가서 빨리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