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공간

일반적으로 물건을 구입해서 문제가 생기면 반품이나 교환을 생각하게 됩니다.그런데 인터넷 면세점으로 환불 처리를 하기는 일반쇼핑몰과는 다른 부분이 있어서 정보 공유드립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의 면세점(신라/롯데/동화) 에서는 아래와 같이 환불 및 교환에 관한 규정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고격변심일 경우에는 교환이가능하며 상품구매후 15일 이내에 신청을 받으며 택배비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불량상품일 경우에는 환불이 100%가능합니다. 교환처리도 가능하며 동일제품이 없을경우에는 환불처리가 됩니다.

 

 

 


환불을 하기위한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각 면세점 해당양식에 사유를 기입하고 구매자가 직접 상품을 접수해야 됩니다. 그리고 면세점에서 구매하여 입국하는 중이라면 상품을 직접 세관에 신고하셔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참고로 '세관상 여행자 휴대품 면세범위' 목록을 잘 체크하셔서 내가 구입한 상품이 면세인지 아닌지 확인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인터넷 면세점 교환/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언제일까요?

1. 상품 구매 영수증을 읽어버렸을경우
2. 상품을 들고 해외로 갔다가 다시 반입한 상품
3. 사용상의 흔적이 나거나 상품을 훼손하였을 경우

 

이렇게 인터넷 면세점 환불 및 교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세품은 본인만 취급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인이 대리구매/교환등을 할 수는 없으며, 업체마다 조금식 규정은 다를 수 있으니 각업체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