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공간

낮잠을 자야하는 이유 5가지

2017. 3. 12. 22:45 - 행복천사
드디어 봄이 오면서 춘곤증이 슬슬 나타날 시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낮잠을 자야하는 이유 5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직장인들은 보통 8시나 9시정도에 출근을 해서 퇴근을 빨리는 오후 6시 늦게는 12시까지도 철야로 일을 하고 파김치가 되어서 집에서 휴식을 취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패턴인 계속 반복되다보니 절대적으로 잠이 부족한 상태가 되는것 같습니다


최근에 저도 납기일이 정해진 일을 하느라 매일 새벽 2시~ 3시까지 잠을 못자고 일을 하게 되었는데요. 건강검진에서 간 수치가 너무 안좋다고 휴식을 권고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부족한 잠을 보충해줄 수 있는 방법이 낮잠을 자야하는 이유가 되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뭐니뭐니해도 전날 충분히 휴식을 못취한 잠을 보충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낮잠을 자게 됨으로서 피곤한 상태의 지친 몸을 풀어주는 것이죠. 잠깐만이라도 잠을 자는게 기분전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업무능률이 좋아집니다.
피곤해서 눈이 감기고 있는데 업무를 제대로 볼 수는 없겠죠. 잠깐눈을 붙였다가 다시 업무를 보게되면, 생산성이 무척이나 좋아지며, 안풀리던 문제들이 잘 풀리게 됩니다.

 

 


세번째, 몸에 쌓인 독소배출
낮잠을 자게 되면서 몸에 쌓인 독소가 빠져나가는 것을 아시나요? 낮잠을 잠으로서 혈액순환과 함께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고 바이오리듬을 끌어올려주게 됩니다.

 

 


네번째, 기분이 즐거워진다고 합니다.
눈을 잠깐 감는것이 기분이 상쾌해지고 평안해진다고 하는데요. 긴장된 업무속에서 잠깐 휴식을 취하는게 긴장을 풀어주며 좀더 유연하게 업무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신체기능 향상
위에서 말씀드린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업무능력이 향상되는것 외에 신체적으로도 컨티션이 달라지는데요. 스포츠 선수들이 큰 경기를 앞두고 잠깐씩 휴식을 취하고 몸을 풀어주는 이유가 신체적으로 컨티션을 끌어올리기 위함입니다.

오늘은 낮잠을 자야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