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로맹롤랑의 인생명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내용을 보시고 깨달은 점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로맹롤랑 인생명언 소개
1. 어머니는 아들의 반을 완성시키고, 남은 반은 아내가 완성시킨다
2. 사랑은 신뢰의 행위다. 신이 존재하느냐 않느냐는 아무래도 좋다. 믿으니까 믿는 것이다. 사랑하니까 사랑하는 것이다. 대단한 이유는 없다
3. 논쟁할 경우엔 상하도 신분도 연령도 성명도 없다. 진리 이외에는 아무 것도 없고 진리 앞에서는 만인이 평등하다.
4. 언제까지고 계속되는 불행은 없다.가만히 견디고 참든지, 용기로 내쫓아 버리든지 이 둘 중의 한 가지 방법을 택해야 한다.
5. 너무 많다는 것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무 건강한 사람같이 심한 병자는 없다.
6. 여자는 완전하게 변화할 수 있다는 무서운 재능을 지녔다. 순간적인 소멸이나 순간적인 재생은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들을 두렵게 만든다.
7. 너무 많다는 것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무 건강한 사람같이 심한 병자는 없다.
8. 나는 세계에서 두 개의 보화를 갖고 있다. 나의 벗과 나의 영혼이다.
9. 결코 그르치는 일이 없는 사람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사람뿐이다
10. 연애 이외의 생활에 있어서는 나보다도 훨씬 꼼꼼하고 성실한 태도를 지니는 사람도 일단 연애를 하게 되면, 마치 숨 쉬듯 거짓말을 하며, 더구나 그것을 웃으면서 자랑삼고 있다
마무리
이번에는 노벨수상자 로맹롤랑의 인생명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족과 관계에 대한 내용을 기술하였는데 읽어 보시고 감동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