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하다보면 갑자기 한글이 잘 안써질때가 있는데요. 한글이 타이핑이 안될때 혹은 안써질때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에 대해서 한번 말해보겠습니다.
시스템적이나 복잡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뭔가를 고치실려면 다른 블로그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한글이 잘 안되는 경우는 윈도우의 IME 라는 한글 입력기에서 오류가 생겨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프로그램 충돌이거나 이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어 있거나 혹은 한글 자판 선택이 안되어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3가지로 압축이 되던데요.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충돌이나 IME가 종료되어 있을 경우 우측하단을 보시면 한글 입력상태를 표시하는 IME 가 없어졌을 경우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따로 실행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컴퓨터 재부팅을 실행시키는 방법을 있습니다.
재부팅이 싫으시고 이런증상이 자주 일어나면 IME를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날개셋이라는 IME 인데 세벌식 자판용으로 개발이 되었지만, 두벌식자판도 제대로 지원하기 때문에 IME관련 오류가 생길경우 이 프로그램 설치로 대부분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른 포스팅에서 말씀드릴께요^^
마지막으로 한글 자판이 선택이 안되어서 한글이 입력이 안될경우는 자판을 한글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것조차 어려우시면 인터넷의 주소창을 클릭하시면 한글이 입력되는 신기한 현상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팁이라하기에도 너무나 쉬운 당연한 거라서 설마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거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