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어지러움증상이 나타나면 내가 무슨 문제가 있을까? 라는 걱정을 많이 하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어지러움증은 기본적으로 몸의 평형을 담당하는 평형기관에 문제가 생겼을때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어지러움 증상은 이빈후과에 가셔서 진단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빈후과에서 치료를 받고서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신경외과에서 정밀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평형기관의 이상증상
어지러움증 증상 원인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몸의 수평을 담당하는 세반고리관, 위치를 파악하는 전정기관의 부조화가 어지러움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에따라 멀미나 구토를 유발합니다.배멀미는 평형기관의 이상증상에서 생기는 가장 대표적인 예로 들수있겠네요.
두번째 현기증
잦은 야근이나 스트레스로 현대인들에게 많이 찾아오는 증상이 현기증인데요. 평형기관의 이상증상 다음으로 많이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대부분 스트레스성으로 인한 불안감, 초조함 등이 원인이 되어 발병을 합니다.
세번째 빈혈
현기증과 빈혈의 차이를 두라고 한다면 빈혈은 철분이 많이 부족하여 생기는 영양분결핍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신체에 피가 주기적으로 순환을 하는데 피가 순환을 제대로 못하면서 피속의 산소공급이 끊키게되어 발병을 합니다. 그래서 주로 골다공증에 취약한 중년여성분이 빈혈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출산한 임산부들에게 발병하기 쉽습니다. 빈혈은 철분제만 잘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회복이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네번째 저혈압
혈압이 너무 높으면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너무 낮아도 문제가 되는것이 저혈압이죠. 빈혈과 마찬가지로 피속의 산소공급을 평소때 제대로 못하고 있고 그것이 누적이 되어 어지러움증을 평소 자주 호소하게 됩니다. 빈혈은 지속적으로 철분을 섭취하고 운동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지만 저혈압의 경우는 일단 증상이 발병하면 큰 병으로 더 커지기에 평소에 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