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공간

변비에 좋은 콩의효능

2015. 8. 19. 21:08 - 행복천사

잘먹고 잘배출하기만 하여도 건강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몸의 소화기관인 대장은 영양분을 흡수하고 배출하는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는데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겨 변비나 설사가 생겨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콩은 소화기관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변비에 좋은 콩의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콩으로 만드는 요리중 청국장이 있는데요 청국장은 자연발효시켜 만든 음식으로 5퍼센트의 섬유질및 몸에 좋은 균들이 많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러만 효소들은 인체에 흡수되면 장의 활성화에 영향을 주어서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청국장이 있다면 이웃나라 일본에는 낫토가 있습니다. 끈쩍끈적한 콩발효식품으로 청국장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거부감을 느끼실지 모르겠는데요 건강에는 아주 좋습니다.

 

 

 

 

특히, 이런 발효식품들은 변비환자들에게는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콩으로 만드는 대표 음식중에 두부가 있습니다. 구워먹기도 하고, 찌개등에 넣어서 끓여먹기도 하며, 생으로 김치와 보쌈에 싸서 먹기도 하는데요 콩고기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콩에는 35퍼센트의 단백질이 있어서 고기를 먹는것 이상으로 단백질 보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고기대신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콩의효능은 아주 뛰어난데요, 치아가 좋지못한 어르신들이 고기를 씹어먹을 수 없기 때문에 콩을 대체음식으로 많이들 추천한다고 합니다.

 

대표 발효음식으로 된장도 빠질 수 없는데요. 끓여먹는 된장도 맛이 있지만, 생으로 먹는것도 건강을 위해서는 아주 좋다고 합니다. 살아있는 효소를 직접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낫토라는 콩으로 발효시킨 일본식 된장에는 이소플라본,사포닌,섬유질,올리고당등의 다양한

성붐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바실러스균이 효소를 활성화시켜 대표적 발효음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혈관속에 생기는 혈전을 녹이는 효소도 보고되고 있는데요. 낫토안에 이는 낫도키나제라는 효소가 혈관을 막히게 하여 심근경색을 일으키는 혈전을 녹이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소들의 작용으로 콩의효능은 변비에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억력증가에 도움을 주어서 학습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콩의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유용한 포스팅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