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사용하는 컴퓨터를 아이맥으로 변경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를 버리고 드디어 요세미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사용하는데 너무나 다른 환경이어서 적응하는데 조금 힘들었는데요. 적응이 되니 오히려 더 쉬운것 같습니다.
일단 캡쳐를 하려고 캡쳐도구를 찾아봐도 안나와서 뒤적거리다 프로그램설치없이 단축키로 바로 실행되는걸 발견했습니다. 잊어먹으면 안되니 맥(MAC)에서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일단 글을 올려볼께요.
물론 잘만들어진 캡쳐프로그램들도 찾아보면 있을거라 생각이드는데요.. 단축키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해서 굳이 캡쳐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하나? 란 생각이 듭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매직키보드입니다. 캡쳐를 위해서는 단축키를 미리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단축키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화면캡쳐 단축키
COMMAND + SHIFT + 3 : 전체화면 캡쳐입니다.
COMMAND + SHIFT + 4 : 부분선택 캡쳐입니다.
COMMAND + SHIFT + 4 + 누른후 + SPACE : 선택창을 캡쳐합니다.
설명
첫번째 전체화면 캡쳐입니다.
COMMAND + SHIFT + 3 단축키로 전체화면을 캡쳐하면 바탕화면에 [스크린샷 2015-.....PNG] 이런식으로 파일이 형성이 되며, 듀얼모니터일경우에 파일이 두개가 생성되니 참고하세요.
두번째 부분영역 캡쳐입니다.
COMMAND + SHIFT + 4 단축키를 실행하면 마우스가 캡쳐를 할수있게 포인터 모양이 바뀌게 됩니다. 캡쳐하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해서 캡쳐를 해주시면 원하시는 영역캡쳐가 가능합니다.
세번째 선택된 창을 캡쳐입니다.
COMMAND + SHIFT + 4 단축키를 실행후 마우스 포인터가 바뀔때 다시 SPACE BAR 를 입력하면 포인터가 다시 카메라 모양으로 변경되는데요. 이때 창을 클릭해주시면 창을 캡쳐하실 수 있습니다.